미드저니를 이용해서 예술 작품 인플루언서 되기!
총 3장(미드저니 소개, 기초과정, 심화과정)으로 크게 나누었고, 각 장 안에 여러 챕터로 구성해보았습니다.
1장 미드저니 소개
제1편 - 미드저니(Midjourney) 소개 및 개념
제2편 - 왜 미드저니 인가?
제3편 - 미드저니 사용법
제4편 - 미드저니 구독 종류
이번 페이지에서는 제1편 미드저니 소개 및 개념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.
명화에 애니메이션을 합치면 어떤 작품이 될까?
반 고흐가 서울의 풍경을 그린다면 어떻게 표현이 될까?
'말도 안 되는 헛소리'가 이젠 현실화할 수 있습니다.
생성형 AI의 발전은 새로운 세상을 열고 있습니다.
우리의 고유한 콘텐츠를 만들고, 나만의 스타일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인공 지능 기술,
그 중심에 '미드저니(Midjourney)'가 있습니다.
우리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, 개인 브랜드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죠.
작품 제작이 너무나 쉬워졌습니다.
이젠 질문과 걱정, 생각이 바뀌어야 할 때입니다.
전공자가 아닌데도 할 수 있을까? x → 개인 브랜드를 어떻게 키워볼 수 있을까?
복잡할 거 같은데, 정말 가능할까? x → 만드는 건 쉬운데, 어떻게 콘텐츠를 차별화할 수 있을까? o
이번 시리즈의 첫 글에서는 '미드저니 사용법'을 포함해 미드저니의 기본을 알아보겠습니다.
미드저니가 어떻게 우리의 상상력을 시각화, 예술화할 수 있는지 따라 하기 쉽게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.
막연했던 창의성을 시각화하고, 예술작품 인플루언서로 성장하는 과정을 미드저니로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.
인플루언서의 첫 걸음, 미드저니와 함께 시작하겠습니다.
(기본 소개다보니 자세한 설명을 써놨으나, Keyword만 보셔도 무방합니다!)
01.Midjourney 소개
1.미드저니(Midjourney) 란?
Key-word) 프롬프트 기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
Key-word) text-to-image 기술 활용
미드저니(Midjourney)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독립 연구소인 미드저니, Inc.에 의해 개발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입니다.
미드저니는 사용자가 제공하는 자연어 설명, 즉 '프롬프트'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생성적 인공지능 프로그램입니다.
(*프롬프트란?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입력값)
미드저니는 OpenAI의 DALL-E와 Stable Diffusion와 같은 다른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들과 유사하게 동작하지만,
영어로 텍스트를 입력(프롬프트)하거나 이미지 파일을 삽입하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그림을 생성해준다.
생성AI라고 불리는 기술 중 텍스트를 입력하여 이미지를 생성해내는 기술인 text-to-image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입니다.
예를 들어, '핑크빛 노을이 지는 하늘 아래, 커플이 앉아 아름다운 바다를 보고 있다'이라는 프롬프트를 작성하면,
미드저니는 이 설명에 따라 아름다운 이미지를 생성합니다.(위 예시 그림 첨부)
이처럼 이미지가 필요한 다양한 상황(발표자료를 만들거나, 브랜드 로고 제작, 개인적인 표현 수단)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미드저니는 단순한 이미지 생성 도구를 넘어, 창조적 표현의 새로운 차원을 열어주는 도구로서의 역할을 합니다.
우리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결합하여,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유형의 예술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해줍니다.
2.미드저니(Midjourney) 작동원리
Key-word) 생성적 인공지능( GANs: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) 기반의 AI
Key-word) AI모델 '생성자'와 AI모델 '감별자'의 경쟁을 통한 이미지 생성
미드저니는 생성적 인공지능(GANs: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)을 기반으로 구성된 AI입니다.
GANs는 두 개의 신경망, 즉 생성자(generator)와 판별자(discriminator)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GANs은 정교한 위조 이미지를 만드는 AI모델 ‘생성자(Generator)’와 이것이 ‘진품’인지 판단하는 AI모델 ‘감별자(Discriminator)’가 경쟁하는 딥러닝 모델입니다.
이 두 가지 AI모델이 경쟁한 결과를 종합해 가장 현실적인 ‘가짜 이미지’를 만들어냅니다.
예를 들어 이용자가 ‘진주귀걸이를 한 소녀를 피카츄로 그려줘’라고 명령하면,
미드저니는 이를 ‘정품’ 그림을 찾으라는 것으로 이해하게 됩니다.
그 다음 미드저니의 GAN은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수십~수천만 개의 그림 데이터 합성·조합을 반복하고,
이 과정을 거쳐 세상에 없던 ‘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피카츄’ 그림이 만들어지게 됩니다.
미드저니는 이 GANs의 개념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합니다.
사용자가 제공한 프롬프트를 입력으로 받아, 이를 분석하여 프롬프트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미드저니의 기본 작동 원리입니다.
Key-word) 자연어 처리(Natural Language Processing, NLP) 기능
Key-word) 텍스트 → 시각적 개념 추출 → 이미지로 전환
미드저니는 프롬프트에 숨어 있는 의미를 깊게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.
이는 미드저니가 자연어 처리(Natural Language Processing, NLP) 기술을 활용하며,
텍스트를 이해하고, 텍스트에서 시각적 개념을 추출하며, 그 개념을 이미지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.
그 결과, 미드저니는 사용자가 입력한 프롬프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,
사용자의 의도와 가장 부합하는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이는 사용자가 상상하는 이미지를 더욱 정확하게 표현하고, 더욱 창조적인 아트워크를 만들어낼 수 있게 해줍니다.
미드저니는 사용자가 생성한 이미지를 계속해서 개선하고 반복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이를 통해 사용자는 미드저니를 사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반복적으로 시각화하고,
그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.
따라서, 미드저니는 단순히 이미지를 생성하는 도구를 넘어,
사용자의 창조적 과정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.
이를 통해 사용자는 미드저니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.
(*출처:Midjourney Prompt 텍스트에서 아트로: 미드저니 사용자를 위한 안내서 (지은이:팍스) )
다음편에서는 많은 생성형AI 툴 중에 왜 하필 '미드저니'인가?
미드저니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'미드저니(Midjourney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미드저니 캐릭터 얼굴 일관성 유지하기(--cref) (0) | 2024.07.21 |
---|---|
미드저니에서 페이스 스왑을? 원클릭 페이스 스왑 설정하는 방법 (0) | 2024.06.22 |